쉐보레 마이링크 최고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될 수 있을까?

최근 전세계 자동차 시장의 움직임을 한단어로 표현하라면 '스마트'로 표현이 가능할 것입니다. 이제 자동차의 운행부터, 내부에서 운전자가 행하는 사소한 움직임 하나까지 스마트 시스템을 거쳐 더욱 편의성을 더하고 효율적으로 이루어지게 되는 시대가 도래했는데요. 이를 구현해내기 위해서 자동차 회사들은 각종 소프트웨어 및 시스템을 도입합니다.

그 중 하나는 다름아닌 마이링크. 쉐보레 마이링크는 스마트 커넥션 기술을 바탕으로하여 인포메이션 및 엔터테인먼트 시스템(인포테인먼트시스템)을 보다 간단하고 다양하게 누릴 수 있게 해주는 기술입니다. 덕분에 운전자들은 드라이빙을 보다 편하고 즐겁게 할 수 있게되는데, 이는 결코 차량의 스펙 내에서 간과할 수 없는 부분이죠.




기본적으로 쉐보레 마이링크가 내세우는 모토는 세가지입니다. 첫번째는 SMART, 두번째는 EASY, 세번째는 FUN인데요. 이 세 가지를 각각 커버하기 위해 하위에 여러가지 기술 및 소프트웨어, 시스템을 이용할 수 있도록 구현해놓았습니다.


가장 먼저 스마트는 운전자의 운전과 관련된 사항입니다. 편의 사양을 최대한으로 보장해서 스마트하게 드라이빙을 할 수 있게 해주는 것인데 이 부분은 오늘날 도로 안전과도 직결될 정도로 아주 중요한 요소가 되어버렸습니다. 길찾기부터 자동차 보안, 스마트폰 네비게이션 커넥션까지 모두 포함되는 것이죠.



그 다음 EASY 또한 너무나도 중요합니다. 기술의 종류가 워낙 많다보니 이를 최대한 단순화시키지 않는다면 소비자의 접근성이 현저하게 떨어질 수 밖에 없기 때문. 마이링크는 이부분을 최대한 커버하지 않았나 개인적으로도 이용해보고나니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 다음 FUN은 엔터테인먼트적 요소를 지칭합니다. 콘텐츠의 다양화와 더불어 스마트함을 덧씌워 본래의 목적에 부합할 수 있도록 잘 이끌어낸 것을 알 수 있네요. 블루투스, USB, AUX, 음악, 동영상 등이 모두 여기에 해당됩니다.



기본적으로 쉐보레 마이링크가 포함된 차량은 더뉴 아베오, 올큐 크루즈, 올뉴 말리부, 더뉴 트랙스, 이쿼녹스, 캡티바가 있습니다. 많은 젊은층에서 중요시하는 오디오 기능 및 음성인식기능이 모두 준수한 수준으로 실행이 가능해 괜찮다는 평가를 받아왔어요.



하지만 이제는 뉴 마이링크도 이용을 할 수 있습니다. 기존의 마이링크를 한단계 더 진화시킨 것이라고 보면 이해하기 쉽겠네요. 최근 스마트폰의 안드로이드, IOS와 연동 또한 고려한 부분이 가장 큰 변화입니다. 스마트폰과의 연동은 무엇보다 중요한 요소가 되었으니까요. 또한 디스플레이도 개선된 것으로 보입니다.




뉴 마이링크의 경우 올뉴 크루즈, 올뉴말리부, 임팔라, 이쿼녹스, 올뉴카마로SS, 볼트에서 이용이 가능합니다. 쉐보레 마이링크가 계속해서 진화를 거듭해 최고의 인포테인먼트 수준으로 치고올라 갈 수 있을지 앞으로의 업데이트와 발전이 기대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