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5시리즈 풀체인지 바뀐점은?

최근 화재 사건으로 많은 주목을 받았던 bmw 5시리즈가 풀체인지 모델을 공개하였습니다. 출시될 당시 인기가 너무 많아서 출고 물량이 부족하였다고 하는데요. 오늘은 새로 출시되는 bmw 5시리즈 자동차 옵션과 가격을 정리해보겠습니다.

우리나라에서 판매량이 가장 많은 브랜드의 주력 모델은 중형 세단입니다. 벤츠는 E클래스, 아우디는 A6, bmw는 5시리즈가 유명합니다.



특히 5시리즈는 7세대까지 거쳐오면서 760만대 이상을 판매했을 정도로 인기인데요. 이는 라이벌인 E클래스 인기에 비해서는 다소 약하지만 매니아층이 두터운 모델입니다.

이번 bmw 5시리즈 풀체인지의 가격은 6630 ~ 8790만원정도로 책정 되었는데요. 새롭게 출시된 만큼 가격이 이전에 비해 200만원 가량 인상했습니다.


완전변경된 모델에서 가장 눈여겨 볼점은 전 모델에 M 패키지를 적용했다는 점인데요. bmw 특유의 스포티함이 더욱 강조돼 보다 세련되어 졌습니다.

본래 bmw 코리아에서는 일반 모델을 출시한 다음, 페이스리프트를 적용할 시기에 M스포츠 패키지를 선보였습니다. 이 점에 있어서 매우 이례적입니다.

휠은 더블 스포크 662스타일(M sport brake 포함), 더블 스포크 662스타일(M sport brake 미포함), 더블 스포크 664 스타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세부 모델명을 확인하면 알 수 있지만 M스포츠 패키지가 엔트리부터 적용되었습니다.

이외에도 완전변경된 520d 모델은 알루미늄 람비클, 펄크롬 하이라이트 인테리어 트림, 다코다 가죽 스포츠 시트가 적용되었습니다.

이전에 비해 차량의 무게도 가벼워졌는데요. f10모델 대비 최대 115kg정도 경량화되었다고 합니다. 이는 첨단 소재 사용으로 가능했던 일이라고 합니다.

차량 크기는 벤츠 E클래스보다 큽니다. 이는 이전부터 계속 논란이 되었던 부족한 실내 공간 크기를 반영한 것으로 보이는데요. 변경된 이후로 얼마나 바뀌었을지 궁금합니다.


대부분 모두 변경되었지만 후륜구동방식은 이전 방식을 고수한다고 합니다. 이는 bmw의 고집이자 아이덴티티이기도 한데요. 전륜에 비해 효율성이 다소 떨어지긴하지만 특유의 안정감이 있어 주행감이 좋다고 합니다.

전반적인 디자인은 7시리즈를 닮았습니다. 마치 7시리즈의 세련됨과 웅장함을 고스란히 압축해놓은듯한 모습을 띄는데요. 이 부분에 있어서만큼은 이견이 없을 것 같습니다.

bmw는 차량 내부에 계속해서 첨단 기술을 적용하는데요. 제스쳐 컨트롤, 어라운드 뷰, gps 정보 등등 다양하게 적용하여 미래 자동차에 점점 가까워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이번 bmw 5시리즈 풀체인지는 마음을 다잡고 나온만큼 좋은 옵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아마 많은 사랑을 받을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최근 논란을 딛고 일어설 수 있을지 기대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