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비콘 중고 구매 전 꼭 알아야할 사항들

지프는 오프로더의 상징으로 꼽히는 자동차입니다. 어떠한 험난한 지형이라도 무리없이 돌파할 수 있어 많은 남자들에게 사랑받는 차량인데요. 최근 지프가 11년만에 모델 업그레이드를 시행하였습니다. 그 대상은 바로 세계 최고난도 오프로드 코스인 루비콘 트레일을 무난히 완주한 지프 랭글러입니다.

오프로드의 최강자 루비콘

눈치채셨다시피 지프 루비콘이란 이름은 미국 루비콘 트레일에서 유래된 것입니다. 이는 세상에서 가장 험한 오프로드를 정복한 자동차라는 뜻에서 랭글러 루비콘이라는 이름을 얻게된 것입니다.



실제로도 이 대회에서 랭글러보다 우수한 차량이 많이 있지만, 순정으로 완주할 수 있는 모델은 아무도 없다고 합니다. 하지만 랭글러는 어떠한 도움을 받지 않고도 무난히 완주하여 많은 사람들을 놀라게 하였습니다.


새로운 랭글러는 올 뉴 랭글러라는 이름으로 나왔습니다. 한국에 출시되자마자 오프로드 자동차를 사랑하는 많은 사람들이 뜨거운 관심을 보이기도 하였습니다. 저 또한 미국에서 대회나가는 것을 보았는데, 일반적인 SUV가 도저히 넘어갈 수 없는 바위, 암벽, 진창길을 단번에 넘어가면서 놀라운 성능을 보여주었습니다. 



모던한 디자인

올 뉴 랭글러 루비코의 디자인은 7슬롯과 원형 헤드램프, 사각 테일램프 디자인을 유지하면서 LED 헤드램프같은 현대적인 디자인 요소도 반영하였습니다. 크게 달라진 부분은 발견할 수 없었지만, 전체적인 분위기는 세련되어진 느낌입니다.



실내는 새옷을 입어 깔끔해졌습니다. 아날로그 계기판이 최신형 디지털 클러스터로 바뀌었습니다. 클래식한 느낌이 주 였던 실내였는데 점점 미래형으로 변해가는 모습입니다. 센터페시아의 터치스크린은 사이즈가 커져서 시인성이 더욱 좋아졌습니다. 안드로이드 오토와 애플 카플레이또한 지원해 연결성이 더욱 좋아졌습니다.


높은 압력, 효율적인 파워트레인

현재 랭글러 루비콘의 엔진은 6기통 3.6L 가솔린 엔진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는 최대 285마력, 35.4kg.m의 힘을 뿜어내면서 험한 오프로드 지형을 단번에 뛰어넘어 버립니다. 이렇게 강력한 힘의 비결은 지프의 새로운 냉각시스템 덕분입니다. 이는 터보를 더욱 높은 압력에서 사용할 수 있게 만들어주는 역할을 하여 동력을 효율적으로 사용 가능하게 합니다.



한편 지프 랭글러 루비콘의 가격은 국내 출시 기준, 5740만원입니다. 중고 모델은 차량 상태에 따라 차이가 있으나, 대략 5000만원 이하 가격대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